산학협력 프로젝트로 만들게 되었다. 재작년에는 예제를 변형해서 만들었다. 그래서인지 디자인이 볼품없었다. 지금 것도 좋지만은 않지만 깔끔해지고 필요기능에 맞게 재작성되었다. RS-485 modbus통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. ui는 qml로 작성되었고 로직은 c++에서 처리한다.

 

개발환경:visual studio 2013, Qt 5.4.0 for Windows 32-bit (VS 2013, 705 MB)

c++

 

 

 

대시보드 화면

여기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log화면

처음화면에서 데이터 전송결과를 확인할 수 있지만 순간적인 기록이라 나중에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다.

 

 

세팅화면

시리얼통신 기본설정과 보낼 데이터, 로그/네트워크, 그래픽을 변경할 수 있다.

 

 

누출이 일어날 때 대시보드 화면이다.

 

 

 

+ Recent posts